Image

새해 예산안 428조원, 법정기한 넘겨 지각 …

(YTN 캡처) [연합경제] 2018년 예산안이 파행을 거듭한 끝에 법정시한을 나흘 넘겨 국회 표결을 통과했다. 끝까지 보수 야당이 반대의 뜻을 굽히지 않았지만,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의 연대를 넘어설 수는 없었다. 이날 표결에는 민주당과 국민의당 의원 등이 표결에 참석, 출석 의원 178명 가운데 160명이 찬성표를 던졌다. 반대의 뜻을 굽히지 않은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표결 직전 본회의장에서 퇴장했다. 표결 전까지 자유한국당은 찬반토론을 통해 공무원 증원과 법인세 개정 등을 이유로 예산안에 강력한 반대의 뜻을 표시했다. 한편, 새해 예산안이 통과되면서 내년에는 소방과 경찰 공무원 등 9천475명이 증원되고, 최저임금 인상에 따라 2조 9천여억 원을 현금으로 …

[갤럽] 문 대통령, 국정지지율 75%…전주 …

(자료 제공 = 한국갤럽) [연합경제]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지난주보다 3%p 오른 75%를 기록하면서 8주 연속 70%선을 유지했다. 1일 여론조사 전문기관 한국갤럽은 전국 성인 1010명에게 '문 대통령이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느냐'고 물은 결과, 응답자의 75%가 긍정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잘못하고 있다'고 대답한 사람은 지난주 대비 1%p 하락한 17%…

북한군, JSA 군사분계선 너머로 귀순자 총격…

(YTN 캡처) [연합경제] 지난 13일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에서 북한 병사 1명이 귀순할 당시 북한군 추격조가 군사분계선(JSA) 너머로 총격을 가한 것으로 밝혀졌다. 22일 유엔군사령부는 JSA 귀순자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특별조사단은 이 사건에서 북한군이 군사분계선 너머로 총격을 가한 것과 북한군 병사가 잠시나마 군사분계선을 넘었던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유엔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