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인터넷전문은행 특례법, 본회의 통과…IT기업 …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캡처) [연합경제] 21일 은산분리 규제를 완화하는 내용이 포함된 ‘인터넷전문은행 특례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지난 20일 오후 6시경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인터넷전문은행 설립 및 운영에 관한 특례법 제정안'이 가결되면서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이 인터넷전문은행 지분을 34%까지 취득할 수 있도록 허용됐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표결에 앞서 해당 법안에 대한 찬성과 반대 의견을 제기하는 토론이 진행, 정무위 소속 6명의 의원이 각각 찬반 의견을 제시했다. 투표 결과, 재석 191인 중 찬성 145인, 반대 26인, 기권 20인을 기록했다. ​의결안에는 산업자본의 은행 지분 소유한도를 기존 4%에서 34%로 상향하고, 완화 대상은 …

잘못 송금한 돈…80% 예보가 우선적으로 지급

(연합뉴스TV 캡처) [연합경제] 빠르면 내년부터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하는 등의 단순 실수로 돈을 잘못 보냈을 경우에 송금액의 80%를 보상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지난 18일 금융위원회는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착오 송금 구제를 위한 현장간담회’에서 최종구 위원장과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같은 방안을 밝혔다. 그동안 돈을 보내는 사람이 실수로 계좌번호나 금액 등을 잘못 넣어서…

[통계청] 8월 취업자, 3천명 증가…실업자 …

(자료 제공 = 통계청) [연합경제] 지난 7월 5천명 증가에 그쳤던 취업자수가 8월에도 3천명 증가에 그치면서 두달 연속으로 1만명에 미치지 못하는 부진을 이어갔다. 또한, 실업자 수는 외환위기 이후 가장 많은 수준을 기록했다. 최저임금 인상에 영향을 받은 음식·도소매업은 아르바이트 일자리가 감소, 청년실업률이 외환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보인 것으로 집계됐다. 12일 통계청이 발표한 ‘8월 고용 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