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서울 아파트값 17개월 만에 하락…8·2 대책…

(자료 제공 = 한국감정원) [연합경제] 10일 한국감정원은 7일 기준 주간 아파트 가격을 조사한 결과, 서울 아파트값은 지난주 대비 0.03% 떨어졌다고 밝혔다. 서울 아파트값이 하락한 것은 지난해 2월 마지막 주에 -0.01%를 기록한 이후 75주만에 처음 이다. 특히, 이번 8·2 대책에 따라 서울 전역이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고, 강남권 등 11개구는 투기지역으로 중복 지정되면서 재건축 단지를 중심으로 급매물이 늘어나고 매수 문의가 사라지는 등, 가격이 내림세로 돌아섰다. 반포 주공1단지 등에서 2억∼3억원 내린 매물이 나왔던 서초구는 이번 조사에서 -0.22%로 가장 큰 하락세를 보였다. 둔촌 주공 등이 약세를 보인 강동구도 0.20% 떨어졌다. 강…

‘8.2 부동산 대책’ 예상보다 강했다…시장 …

(자료 사진) [연합경제] 2일 내놓은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예상보다 강한 것으로 파악되면서 강남 재건축을 중심으로 거래 단절 및 가격 추락 가능성이 큰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는 지난 2일 국토교통부가 '실수요 보호와 단기 투기수요 억제를 통한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을 발표하면서 서울 모든 지역과 경기 과천·세종시가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데 따른 것이다. 부동산시장에서는 미처 서울 모든 지역에 대한 투기과열지…

당정, 강남4구·세종 투기지역 중복지정키로

(KBS TV 캡처) [연합경제] 2일 정부와 여당은 다주택자 양도세 강화, 투기지역 중복 지정 등이 포함된 주택시장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주택시장 안정화 대책' 당정 협의를 마친 후,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은 다주택자 양도세 강화방안을 마련, 서울의 강남4구, 세종시에 대해서는 소득세법 제104조의 2에 따라 투기지역으로 중복 지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분양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