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한컷스토리]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인…

(자료 제공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연합경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는 2017년 ‘장애인먼저’ 실천을 위한 하반기 웹툰 6편을 제작,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2015년부터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제작되고 있는 웹툰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홍보대사인 ‘용하다 용해 무대리’의 강주배 작가와 ‘참쌤스쿨’에 소속된 교육대학교 학생과 현직 교사들이 재능기부 차원에서 참여하고 있다. 매년 장애와 관련된 사회 이슈나 정책과 관련된 소재로 12편을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한 6편 중 3편은 강서구 특수학교 님비 현상을 주제로 제작되었으며, 정민정 교사(군포 능내초, ‘본보기가 되어주세요’), 양지윤 교사(대구 신성초, ‘장애, 누…

[한컷 스토리] 주한 스웨덴대사관 ‘엑세스어빌…

(사진 제공 = 주한 스웨덴대사관) [연합경제] 24일 주한스웨덴대사관은 대한민국 국가인권위원회와 함께 액세스어빌리티 사진전을 11월 27일부터 12월 1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사진전은 스웨덴과 한국에 살고 있는 장애인들의 경험과 시선을 담고 있는 28장의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들의 꿈과 희망, 슬픔과 기쁨,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27일 오후 2시 개최되는 개막식에는…

[박스오피스] ‘꾼’, ‘저스티스 리그’ 누르…

(영화 '꾼'의 포스터) [연합경제] 영화 '꾼'이 개봉 첫날 '저스티스 리그'를 앞지르면서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23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꾼'은 개봉 첫날인 지난 22일 하루 21만 3185명의 관객을 동원하면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누적관객수는 25만 1924명. 8일 동안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켰던 '저스티스 리그'는 같은날 4만4903명의 관객을 동원하는데 그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