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소비자원] 김서림 방지제, 일부 제품서 가습…

(이미지 제공 = 한국소비자원) [연합경제] 김서림 현상을 막기 위해 사용하는 김서림 방지제의 일부 제품에서 기준치를 초과한 유해 물질이 검출됐다고 한국소비자원이 29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은 시중에 유통 중인 김서림 방지제 21개 제품(자동차용 7개, 물안경용 7개, 안경용 7개)을 대상으로 안전성 및 표시실태를 조사한 결과, 10개 제품에서 기준을 초과하는 아세트알데히드 및 CMIT, MIT가 검출됐다고 설명했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8개(자동차용 3개, 물안경용 2개, 안경용 3개) 제품에서 검출된 아세트알데히드 수치가 안전기준(5mg/kg 이하)의 1.8배(9mg/kg)~ 39배(195mg/kg)를 초과하는 수준인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스프레이형 3개(자동차용…

[여행] 2019년 검색량 가장 많은 여행지 …

(자료 제공 = 카약) [연합경제] 26일 원스톱 여행 솔루션 카약은 카약 검색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2019년 여행지 트렌드를 전망했다. 카약이 한국 여행객의 호텔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1~2주가량의 장기 여행을 위해서는 평균적으로 59일 전에 호텔 예약 정보를 검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약 한국 관계자는 카약은 매년 20억 건의 여행 정보 관련 검색 쿼리를 처리하고 있으며, “매년 국내 …

[소비자원] 다이어트 패치, 효과 검증 안되고…

(자료 제공 = 한국소비자원) [연합경제] 23일 한국소비자원은 비만인구 증가와 미용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다이어트 관련 다양한 용품과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으나, 최근 몸에 붙이기만 해도 지방이 분해된다거나 셀룰라이트가 감소된다는 등 다이어트 효과를 표방한 패치 제품이 효능나 효과가 검증되지 않은 채 유통되고 있으며, 관련 피부 부작용 사례도 확인됐다며 소비자들의 주의를 촉구했다. 일명 복부패치, 바디패치라고도 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