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공정위] "공기청정기, 세균 99.9% 제거…

(공정위로부터 과장광고로 과징금을 부과받은 공기청정기업체의 광고. 자료 제공 = 공정위) 실험실 결과를 실생활 성능처럼 과장 [연합경제] '바이러스 제거 99.99%' 등 실험실 결과를 실생활 성능인 것처럼 과장, 공기청정기를 광고해 온 국내 주요 업체들이 공정위로부터 과징금을 부과 받게 됐다. 지난 29일 공정거래위원회는 공기청정기 광고를 하면서 표시광고법을 위반한 혐의로 코웨이, 삼성전자, 위닉스, 청호나이스, 쿠쿠, 에어비타, LG전자 등 7개 업체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공정위는 이 중 LG전자를 제외한 6개 업체에 시정명령 및 신문 공표명령 등 과징금 총 15억6300만원을 부과했다고 발표했다. 이들 업체는 2009∼2017년 TV나 신문, 잡지,…

담뱃갑에 '경고 사진'…직설적이고 강해진다

(흡연 경고 사진의 새로운 시안의 하나. 제공 = 보건복지부) [연합경제] 14일 보건복지부는 올해 연말 담뱃갑에 새롭게 부착할 흡연 경고그림 및 문구 시안 12종을 확정, 공개했다. 현재 궐련담배에 의무적으로 부착하고 있는 10종의 경고그림은 모두 새로운 그림으로 교체된다. 흡연의 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키우고 경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으로 표현의 수위도 기존보다 강력해진 것으로 평가된다. 현재 …

19~34세 젊은 세대 “한국 대표 음식은 치…

(자료 제공 = 대학내일20대연구소) 대학내일20대연구소, 밀레니얼 세대의 식문화 인식 발표 [연합경제] 8일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전국 만 19~34세 남녀 900명을 대상으로 ‘밀레니얼 세대의 식생활 및 식문화’의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응답자들은 TV프로그램과 SNS/블로그에서의 맛집 소개가 ‘상권 형성’과 ‘외식 문화 발달’에 긍정적 기여를 했다고 답했다. 특히 TV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