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21호 태풍 '란' 일본으로 갈 듯, 간접영향…

(이미지 제공 = 기상청) [연합경제] 18일 기상청은 제21호 태풍 '란'(Lan)이 일본 오키나와와 규슈를 향해 북상하면서 주말경에는 우리나라 일부 지역도 태풍의 간접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측했다. 일본 기상청은 18일 오후 4시 30분 란은 중심기압 970hPa, 강풍반경 390km, 최대풍속 초속 50m의 중형태풍으로 강도는 '강'을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란은 현재 팔라우 북북서쪽 약 660km 해상에서 일본 오키나와를 향해 시속 15km의 속도로 북진하고 있다. 오키나와를 통과할 것으로 보이는 란은 일본 남해상을 지나면서 우리나라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기상청은 동해상과 남해상에는 태풍이 북상함에 따라 강한 바람과 함께 …

[여행] '홍콩' '호놀룰루' 검색 많이하는 …

(카약 페이스북 캡처) [연합경제] 18일 여행 검색 엔진 카약은 연말 여행을 계획중인 여행객들을 위해 수백만건의 자사 검색 데이터 내용을 분석, 한국 여행객들을 위한 연말 여행 트렌드 데이터 리포트를 발표했다. 리포트는 검색량이 가장 많은 연말 여행지 10곳과 떠오르는 연말 인기 여행지, 합리적인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여행지 5곳으로 3개의 주제에 따른 여행지 순위를 소개하고 있다. 국내 사용자들이 가장 …

인천공항, 연일 기록 경신 ‘입국’ 8일 역대…

(연합뉴스 TV 캡처) [연합경제] 추석 연휴를 맞아 인천공항을 거쳐 출국하는 여행객과 여행을 마치고 입국하는 여행객들이 연일 최고 기록을 세우고 있다. 7일 인천공항공사는 지난 6일 도착여객수가 전년대비 43.1%나 증가한 11만 435명을 기록, 역대 최대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이날 출국자 수는 8만3111명이었으며, 총 이용객은 19만3546명으로 집계됐다. 이어 여객기 운항도 전년대비 10.8% 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