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메르스] 이총리, 확진환자 완치…“22일 0…

(출처 = 이낙연 총리 페이스북) [연합경제] 18일 이낙연 국무총리는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와 관련, "확진 환자가 완치"됐다며 추가문제가 없을 경우, 22일 0시 사실상 메르스가 종료된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사실상 메르스가 종료되면 밀접 접촉자 격리 해제, 일반 접촉자 모니터링이 해제된다“며 격리자 손실보상은 정부가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보건복지부는 지난 8일 메르스 양성 판정을 받고 서울대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온 확진 환자 A씨가 16일과 17일 두 차례 검사 모두 음성반응을 보여 완치 판정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한편, 현재 격리 중인 밀접접촉자 21명은 20일 메르스 2차 검사를 실시, 음성…

[추석 교통] 귀성은 23일 오전, 귀경은 2…

(자료제공 = 국토교통부) [연합경제] 올해 추석 연휴 기간 고속도로 귀성길은 추석 하루 전인 23일 오전, 귀경길은 추석 당일인 24일 오후에 가장 혼잡할 전망이다. 또한, 추석 전후인 23∼25일에는 모든 고속도로에서 통행료가 면제된다. 18일 국토교통부와 해양수산부는 9월 21∼26일 추석 연휴 정부 합동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올해 추석 연휴가 지난해 10일에 비해 5일로 짧아져 고향 방문 …

[메르스 동향] 질병관리본부 “6일째 추가 감…

(KBS TV 캡처) [연합경제] 지난 7일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13일까지 추가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13일 질병관리본부는 쿠웨이트 출장을 다녀온 후 메르스 확진을 받은 A(61)씨의 밀접접촉자는 전날 오후 6시를 기준으로 21명으로 변동이 없으며, 일상접촉자는 428명으로 직전 발표에 비해 7명 감소했다고 밝혔다. A씨의 접촉자 가운데 고열, 기침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