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배달서비스…'가격만족도' 가장 낮아

김상호 기자 프랜차이즈 송고시간 2016/03/24 00:00:00 최종 업데이트 2016/03/24 00:00:00

[연합경제] 최근 한국소비자원이 치킨전문점 상위 1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치킨배달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가격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서비스 종합만족도는 보통 수준인 평균 3.42점(5점 만점)으로 조사됐다. 업체별로는 호식이두마리치킨이 3.53점으로 가장 높고, 이어서 페리카나치킨(3.48점), 처갓집양념치킨(3.46점) 등의 순이었다.  

부문별 평균 만족도는 배달서비스 정확성(4.00점)이 가장 높았으며, 배달음식(3.70점)의 수준이나 배달접근성(3.75점)에 대한 만족도도 상대적으로 높았다.

반면 치킨전문점을 이용하면서 느낀 감정이나 기분을 반영한 서비스체험(3.41점)은 상대적으로 낮았으며, 가격(3.14점)에 대한 만족도도 ‘보통’에 간신히 턱걸이 한 수준에 그쳤다.

▲ 치킨브랜드 배달서비스 만족도 (자료 제공=소비자원)


업체별로는 호식이두마리치킨이 가격(3.85점)면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배달서비스 정확성(4.04점)에서도 가장 높은 만족도를 받았다.

음식에 대한 만족도는 BHC치킨(3.77점)이, 배달접근성은 BBQ(3.82점)가 높았으며, 직원 서비스는 처갓집양념치킨(3.66점)이, 서비스 체험은 페리카나치킨(3.49점)이 높게 나타났다.

그러나, 가격 만족도는 최고점수를 받은 호식이 치킨을 제외하면 '다소 불만족'을 뜻하는 2점대가 3개 브랜드로 전체의 30%를 차지했다. 다른 브랜드도 3.01~3.20에 머물러 ‘보통’과 ‘불만족’의 경계선에 머물렀다.

김상호 kshulk@yhenews.co.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 댓글 -